[게임 공략]/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더 브리치 리파인드(패치 1) 패치 리뷰(계속 업데이트 중)
고양이편집장
2025. 6. 28. 09:12
728x90
320x100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371980/view/523095184762732843
No Rest for the Wicked - Patch Notes Sneak Peak | The Breach Refined - Steam News
An early look into the The Beach Refined (Patch 1)
store.steampowered.com
1. 난이도 선택
토른의 길
- 스토리 중심 경험을 추구하는 세림에게 이상적입니다.
- 적 체력이 20%,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선택받은 자의 길
- 난이도와 스토리가 적절히 섞인 경험을 원하는 세림을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개발사가 의도한 난이도 입니다.
형언할 수 없는 자의 길
- 용감무쌍한 세림을 위한 난이도입니다.
- 적체력이 20%, 적 피해가 35% 증가하며
- 자세 게이지가 대폭 증가해 동작을 방해하기 힘들어집니다.
- 대신 플레이어가 얻는 경험치가 20% 증가합니다.
- 잔인하고 가혹한 세상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플레이 경험 후 간단 리뷰
- 선택받은 자의 길에서 신규 캐릭을 플레이 했는데 기사 종류의 자세 게이지가 높게 느껴 졌음
- 전체적으로 공격 속도가 느려진 느낌
- 형언할 수 없는 자의 길 진행도 그렇게 높은 난이도는 아닙니다 - 만렙 풀세팅 기준
2. 렐름(서버) 선택 후 렐름 상태 확인 가능 기능
- 선택한 렐름의 건축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경험 후 아쉬운 점
렐름의 상점 레벨 표시, 진행 중인 퀘스트를 표시하는 기능을 기대 했지만
건축 프로젝트 진행 상황 표시 외에 아무런 기능이 없었음
3. 기본 유틸리티 룬
기본 제공 유틸리티 룬 기능
- 유틸리티 룬은 기본적으로 캐릭터 생성시 활성화 됩니다
- 기본적으로 회복 룬이 제공됩니다
- 초반에 기본적으로 2개 장착 가능합니다
- 추후에 역병 용액(떼까마귀 탑 와쳐)으로 2개 더 확장 가능(총 4개)
- 유틸리티 룬(지원 룬)은 이제 4개만 사용 가능
- 유틸리티 룬은 무기나 보조 무기에 장착 할 수 없음
- 유틸리티 룬은 추출 및 장착이 자유롭습니다
- 추출 시 룬 파괴 되지 않음
- 키보드 마우스 사용 시 Caps키 + 1, 2, 3, 4로 사용 가능
- 패드 사용 시 RT키 + x, y, a, b로 사용 가능
- 플레이 경험 후 아쉬운 점
- 무기/보조(활) 무기에 유틸리티 룬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이제 더 이상 무기/보조(활)에 점멸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점멸 사용 시 새로운 손꼬임, 오입력 현상이 생김
- 또한 기본 유틸리티 룬을 연속 사용 시 캐릭터가 입력하지 않은 행동을 하는 버그가 있음
- 기존처럼 무기/보조(활) 무기에도 유틸리티 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
-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룬이 강제적으로 4개 밖에 안되기 때문에 매번 사용하는 룬만 사용
- 그렇다고 무기/보조(활)의 빈 룬 장착 공간을 다른 공격 룬으로 채우지는 않을 듯
- OP 무기를 쓰고 OP 무기에 달린 OP 룬을 이미 쓰고 있는데 또 다른 룬을 박아 쓴다고??
4. 엘더 속삭임
속삭임간 자유로운 이동
- 보다 발전된 속삭임 이용이 가능해져서 맵간, 하우징 간의 이동이 자유로워 졌습니다
- 각 맵의 주요 속삭임(맵당 하나씩)을 미리 열어 놓았다면 기본적으로 해당 속삭임 이용이 가능
- 해당 맵의 썸네일을 보여 주는 방식은 다크소울2의 방식과 비슷합니다
속삭임 업그레이드
- 제물 바치기를 통해서 주요 속삭임 이 외에도 필요한 속삭임을 자유 이동으로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 제물 바치기는 역병 지역의 제물 바치기와 같은 방식이고 각 재료마다 올라가는 포인트가 다릅니다
- 특정, 희귀 또는 중요 재료일수록 올라가는 포인트가 높습니다
- 32포인트 이상 완료시 업그레이드 완료가 됩니다
- 맵 이동이 너무 자유롭게 되면(쉬워지면) 생기는 문제
- 순간 텔레포트는 적당하게 우리(유저)에게 필요한 정도만 던져 주면 된다는 개인적인 생각
- 제작진이 공들여서 만든 소울라이크 맵(숨겨진 장소, 숏컷 등등)
- 맵간 빠르게 이동 가능한 숏컷(지름길)이 이미 많이 준비된 상태
- 애써 공들여 만든 숏컷 퍼즐을 사람들이 더욱 외면 하게 될지도
- 순간 텔레포트와 숏컷 간에 유저가 선택을 하게 하고 숏컷이 우위에 있도록 유도를 해야 함
- 현재를 기준으로 로딩적인 면에서나 시간적인 면에서 우위에 있도록
- 순간 이동 로딩 속도를 일부러 늦추라는 의미는 아님
5. 보석 추출 기능 추가
보석 추출
일반 아이템
- 보석을 추출 해도 아이템이 파괴 되지 않음
- 최대 4개의 보석을 추출 할 수 있음
희귀(마법)/역병/고유/고위(승격) 아이템
- 보석 추출을 할 경우 아이템 파괴
- 쇼케이스에서 설명과 다른 부분
- 원래는 승격 고위 아이템은 보석 추출 후에도 아이템이 파괴 되지 않는다고 했지만 파괴가 되었습니다.
- 이 부분을 실험한다고 완성된 고위 아이템에 엉뚱한 보석을 넣어서 아이템 몇개 날림
6. 낙하 데미지 감소
- 3층 정도 높이에서 떨어져도 생존
- 플레이 전 기우
- 만렙 및 최종 빌드를 갖추면 정말 죽지 않게 되는데
- 죽는 경우가 딱 하나 있는게 낙하, 즉 떨어져서 죽는 경우
- 낙뎀 완화로 더욱 안 죽을지도 라고 생각 했는데
- 플레이 경험 후
- 그래도 여전히 낙뎀사 한다
- 걱정 무
- 대신 막무가네로 떨어진다.
- 지도에서 떨어지면 죽는 위치도 맘 놓고 갈 수 있다
7. 원거리 무기 - 활 리뉴얼
◆ 이때까지 패치 내역
출시 직후(더 브리치 업데이트 전)
- 기본 활 스킬 - 스태미나 사용
- 룬 스킬 - 집중력 사용
- 기본 활 스킬로는 집중력을 얻을 수 없음
- 활용 방법
- 활로 적을 한 마리씩 유인하는 플레이 가능
- 스태미나 사용으로 활을 이용한 플레이를 초반 부터 가능
더 브리치 업데이트 후(대규모 업데이트)
- 기본 활 스킬 - 집중력 사용
- 룬 스킬 - 집중력 사용
- 문제점
- 기본 활 스킬을 스태미나가 아닌 집중력으로 사용
- 초반 활 보조무기는 장식용
더 브리치 리파인드 업데이트 후(패치 1)
- 다시 기본 활 스킬 - 스태미나 사용
- 룬 스킬 - 집중력 사용
- 기본 활 스킬로 집중력을 얻을 수 있음 - 변화
- 기본 활 스킬은 충전(모으기)를 해야 멀리/강하게 쏠 수 있음
- 여러 다양한 플레이 가능 할 듯
8. 전투 타겟 락온 시스템 변경
- 타겟 락온 이동이 쉽게 바뀐다
- 플레이 경험 후 문제점
- 타겟이 맵 밖의 적(보이지 않는)도 포함인 듯
- 오브젝트에도 락온이 되는 듯
- 단일 타겟 룬 스킬이 몬스터가 아닌 오브젝트를 때리고 있는 경우가 많음
- 호밍(유도) 룬 스킬이 엉뚱한 방향으로 나감
- 업데이트 이후 오입력이 심해 졌음
9. 더 많은 보상
난이도 비례 많은 보상
- 숨겨진 장소/어렵게 찾은 장소에서 얻는 보상을 더 늘림
- 일퀘/주퀘를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 것
- 플레이 경험 후
- 어렵게 찾은 장소에서 보상은 그렇게 와 닫지 않음
- 보석류 파밍을 기대 했지만 나오지 않았음
- 대신 일반적으로 보석류 파밍은 좀 더 잘 되는 느낌
- 일퀘/주퀘 숫자가 늘어남
- 새로운 일퀘/주퀘 등장
- 일퀘/주퀘가 역병 지대에서도 잘 보이게 변화
10. 파밍 액션 추가
- 삽질/도끼질 파밍 시 리듬 게임 처럼 타이밍에 맞게 버튼을 눌러야 함
- 기존 처럼 플레이 해도 자원을 채취 가능하지만 속도가 매우 느림
- 자원 파밍 시 경험치와 집중력 획득
- 플레이 경험 후 문제점
부정적 요소
- 소울라이크 게임의 스트레스와 파밍의 스트레스로 이중 스트레스
- 개선 또는 롤백이 필요함
- 하지만 낚시 컨텐츠는 개선 또는 독립 컨텐츠가 필요함(낚시는 패치에서 빠짐)
긍정적 요소
- 계속 하다보니 익숙해지기는 함
- 게이지 UI 요소 추가 필요
- 퍼펙트 파밍을 할 때 추가 자원 보상을 주면 불만이 사라 질지도(예상 보다 많은 보상이라면)
- 그래도 여전히 매우 피곤하다
11. 창고 리뉴얼
- 창고 상자 앞 바닥에 여러 아이콘 카펫 추가
- 플레이 경험 후 소감
- 뭐, 없는 것 보다 낫다
- 종류가 매우 적다
- 무기/방어구/음식/소모품/자원 만 구현된 상태
- 좀 더 디테일하게 구현을 해야 할 듯
- 예) 한손 무기/양손 무기/쌍수 무기/완드/지팡이/각 무기 룬/ 기본 룬 등등
12. 튜토리얼 추가
- 텍스트 형식의 튜토리얼 추가
- 플레이 경험 후 소감
- 게임 내 용어 등을 오피셜로 알 수 있어서 괜찮았음
- 용어 정리를 보다 정확하게 할 필요가 있어 보임
- 자기들도 설명할 때 헷갈려 함
- 특히 아이템 희귀도 설명 할때 유튜브 라이브랑 게임 내 설명이 다름
13. 신규 퀘스트 추가 및 퀘스트 리뉴얼
- 이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 획득 가능
- 퀘스트 NPC의 애니메이션 개선
작은 자비, 신규 퀘스트
- 마법 상점에서 퀘스트 받을 수 있음
- 짧은 사이드 퀘스트
- 튜토리얼 퀘스트
여관 주인의 남편 퀘스트
- 스토리 진행을 해야 구출 이벤트 발생하도록 변경
신의 종 퀘스트
- 진행 방식이 조금 바뀜
14. 완드와 스태프 룬이 호환이 됩니다
- 완드/스태프 유저로써 대환영
- 이제 완드/스태프 사용 시 무기는 완드 1개만 들고 다녀도 될지도
15. 역병 지대 보스 소환에 필요한 처치율 감소
- 역병 지대 보스 등장을 위한 몬스터 처치율이 낮아 졌습니다
- 원래 65%에서 50%로 줄어 들었습니다
- 플레이 후 소감
- 원래 65%라고 하는데 원래는 체감상 거의 95% 였습니다
- 역병 지대 지도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몬스터를 잡아야 보스 등장
- 패치 후 현저히 보스 소환 몬스터 처치율이 낮아진게 느껴집니다
- 특정 지역은 아직도 완료 시간이 늦음
- 로랜드 초원, 마린 숲, 이름 없는 고개
- 이로써 토른 형상 소비를 하지 않아도 역병 지대 완료 시간이 단축 되었습니다.
16. 장비 착용 가능 레벨 변화 및 밸런스 조정- 방어구/반지
장비 착용 가능 레벨 리워크
- 기존에는 방어구의 종류에 따라 착용 가능 레벨이 나눠졌지만
- 더 브리치 리파인드(패치1)에서는 같은 방어구라도 아이템의 등급이 높으면 착용 가능 레벨도 높아 집니다
- 또한 반지의 경우 이제 착용 가능 레벨이 삭제 되었습니다
아이템 밸런스 조정
- 결의의 반지가 너프 되었습니다
- 플레이 경험 후 소감
- 이제 부캐릭 황제 육성을 위해서 1등급 아이템을 새로 구해야 합니다.
- 부캐릭은 이제 기존 16등급 고위 아이템은 레벨이 충족되지 않아서 사용이 불가
- 1등급 저레벨 템도 이제 귀해졌습니다
결의의 반지 너프
- 일반 몬스터 상대 - 기존과 차이점이 없음
- 보스 몬스터 상대 - 보다 섬세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 활 빌드 일때 - 활 빌드 사용 시 결의의 반지 너프 체감도가 높습니다 - 해결 방안 찾고 있음
17. 스택이 쌓이는 물품 추가
- 스택 물품 추가
- 룬
- 레시피
- 플레이 경험
- 아주 만족합니다
18. 휘태커 가구점과 엘레노어 마법 상점의 문 제거
- 이제 로딩없이 진출입이 자유롭습니다
19. 시련 던전 림누스 집사 상점 리워크
집사(셰네샬)의 판매 물품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패치 및 업데이트 내역
- 얼리 억세스 초기
- 추락하는 불씨 및 재료 아이템 판매
더 브리치 패치 후
- 추락하는 불씨 및 재료 아이템 판매
- 속삭임의 돌 판매
더 브리치 리파인드 패치 후
- 추락하는 불씨, 속삭임의 돌 판매 유지/재료 아이템 제외
- 장비 아이템을 판매 추가
- 보석 판매 추가
- 레시피 판매 추가
- 룬 판매 추가
- 플레이 경험 후 소감
- 이제 확실한 보석 획득처가 추가 되었습니다
- 생각보다 많은 보석 획득 가능
20. 글리치 사용 불가(버그 패치)
- 추락한 불씨를 이용한 마법 부여 글리치 사용 불가
※ 추락한 불씨 마법 부여 글리치
- 추락한 불씨로 마법 부여를 하고 esc키를 누르면 추락한 불씨가 소비되지 않았음
- 패치 1에서 픽스 되었습니다
생각나면 계속 추가 합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구독 좋아요 부탁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