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코 : DORCO
창업주 탁시근이 1955년 동양경금속공업이라는 회사를 창업
- 가정용 칼과 면도용 칼을 주로 생산했다.
1960년 주식회사 한일공업(韓一工業)으로 사명을 바꿈
- 독일제 정밀 기계를 들여와 품질이 뛰어난 면도날 생산
1979년부터 도루코 상표명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 DO : 동양경금속공업의 첫글자를 따옴 Dongyang 의 Do
- R : 면도기의 영어명 Razor의 첫글자 R
- CO : 주식회사 : Company의 첫글자 Co
1990년에는 회사명을 도루코 : DORCO로 바꿈
기업 이미지
면도기 업계에선 질레트에 이어 도루코가 2위를 지키고 있다. 3위는 쉬크
군대에 면도기가 납품되는데 미래의 고객들에게 군납비리 없이 최상의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도루코 매출의 70%가 해외 수출에서 나온다고 한다.
후라이팬이 너무 이뻐서 구매 했는데
한국소비자원 평가에서 테팔(Tefal)을 제치고 품질 "우수" 제품 등급을 받음
솔직히 후라이팬 많이 사봤지만 도루코 제품이 너무 쓰기 좋아서 놀랬다.
이 글을 쓰다보니 도루코 기업에 대한 너무나 좋고 훈훈한 뒷이야기가 많아서
도루코 특집으로만 쓰고 말까라고 생각할 정도로 쓸 이야기가 많았다.(글쓴이 변)
FILA
1911년 이탈리아의 필라 형제가 비엘라 지방에서 창업했으며 처음에는 속옷을 주류로 팔았다.
1970년대 부터 스포츠 의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기 시작
1980~90년대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가 된다.
1991년 부터 휠라코리아를 설립하고 국내 진출 후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
2000년대 유럽 매출 부진으로 본사가 파산 상태에 이르게 되고
2003년 부터 휠라코리아에서 인수작업 후 2007년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완전 인수하게 됨
기업 이미지
2019년 아시아 시장에서 급성장세
북미에서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선정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 정착
MCM
1976년 독일 뮌헨 지방에서 창업 MCM은 Modern Creation München의 약자
1992년 한국의 성주D&D에서 수입 판매를 시작
2005년 성주D&D에서 본사를 인수해서 세계적인 글로벌 스몰 럭셔리 브랜드가 되었다.
스몰 럭셔리, 메스티지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지만 럭셔리 포지션 진입이 초읽기
기업 이미지
2010년대 김성주 회장의 정치적 행보, 적십자 회장후 일련의 일들 후 사임 등으로
국내에서는 이미지 타격을 상당히 입었다.
빅뱅등 Kpop아이돌의 애용품으로 한류 효과로 인해 아시아권, 특히 중화권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구가중이다.
2020년 젊은 이미지로 쇄신해 일본에서도 팔리고 있는 제품
MLB
1997년 국내 기업 F&F에서 MLB 라이선스 정식 계약으로 런칭한 국내 브랜드
기업 이미지
아시아 10여곳에 진출
캐주얼한 어반 스포츠 디자인을 추구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메트로시티
1992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BRACCIALINI S.R.L에서 젊은 소비층을 타겟으로 만든 브랜드이다.
1997년 한국의 두성테크 MT Collection에서 메트로시티 본사를 인수 한국 브랜드가 되었다.
기업 이미지
패션 브랜드로 젊은 여성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상당히 높다.
포지션은 스몰 럭셔리, 메스티지로 럭셔리급 품질에 적당한 가격을 가지고 있다.
루이까또즈
1980년 프랑스 폴 바랏이 베르샤유에서 크레시옹 드 베르사유(CDV)를 설립 루이 14세와 태양을 모티브로 브랜드를 만들었다.
2006년 한국의 태진 인터내셔날이 CDV를 인수하면서 한국 브랜드가 되었다.
기업 이미지
포지션은 스몰 럭셔리, 메스티지
가방 계열로 유명하며 청소년과 대학생 층에게 인기가 있다.
장미를 형상화한 로고가 깔끔하다
대학 입학 선물로 괜찮다.
그외 네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기타] > 상식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이블야자 키우기 (0) | 2023.01.21 |
---|---|
개나리 자스민 키우기 (0) | 2023.01.21 |
김은희 김은숙 (0) | 2023.01.14 |
2023년 계묘년 24절기 시간표 (0) | 2023.01.10 |
챗GPT 이용 방법 (0) | 2023.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