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유산이 될지도 모르는(너프 될지도)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너프 소식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너무 강해서 과거의 유산이 될지도 모르는 대지방벽 드루에 대해서 한번은 꼭 다뤄야 할것 같아 올려 봅니다.
90언저리까지 곰드루(쳐부수기)로 레벨업을 하다가 고심고심하다 대지방벽으로 빌드를 바꿨습니다.
쳐부수기 빌드는 정말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대지방벽 드루는 제게 100단 악몽 던전을 깨게 해주었네요.
시간만 더 있었다면 릴리트까지 완료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추가 패치후의 상황에 대해서
7월 19일 패치 이후로 역시나 전체적으로 모든 캐릭터가 너프를 먹었습니다.
재사용대기 시간과 방어력, 특히 불복 위상의 너프, 공생 위상이 최대 8초, 등으로 언뜻 대지방벽 빌드의 대대적인 수정이 필요한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패치후에 대지방벽 드루이드로 악몽 던전을 돌아 봤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빌드는 살아 남았습니다.
전에는 평타 >> 대방 쿨타임 초기화 >> 대방, 대방 ,대방 이었다면
지금은 평타 >> 대방 쿨타임 초기화 5초 대기 >> 자연의 격노(한번 더) 쿨타임 초기화 >> 대방 >> 5초 대기 >> 쿨타임 초기화 대방 >> 5초 대기 >> 쿨타임 초기화 대방
사용 느낌이 목걸이에 재사용대기 시간을 사용하지 않을때 느낌입니다.
즉, 얼음 타격같은 정예가 매우 위험해지죠, 중간 중간 1초에서 2초간의 텀으로 스턴이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패치후 악몽 던전은 같은 빌드로 현재 84단까지 무리 없이 깨는 걸 경험했습니다.
대지방벽에는 두가지 아이템 트리가 있는데
하나는 폭풍의 포효(투구) 빌드와 다른 하나는 마녀의 큰지팡이 대지방벽 빌드가 있습니다.
폭풍의 포효 투구는 정말 안나오기로 유명한 고유 아이템입니다.
저도 100까지 키우면서 2개 먹어 봤네요
대지방벽 빌드를 다 짜놓고 아이템까지 준비된 상태에서 폭풍의 포효 투구가 그때쯤 나와서 빌드 선택에서 제외 되었던 것입니다. 물론 지금은 폭풍의 포효와 무기, 토템이 준비된 상태입니다.
다시 같은 말이지만 90언저리 까지 키우면서 마녀의 큰지팡이 빌드로 넘어가기 위해 준비되었기에 마녀의 큰지팡이 빌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녀의 지팡이 대지방벽 드루
1. 필요 고유 아이템
2. 스킬 트리
해당 스킬 트리는 다음 링크를 참조(인벤)
대지방벽(마녀의 지팡이) 스킬 세팅 |
|||
기본 기술 | 폭풍 강타 1 |
강화된 | 사나운 |
발톱 1 |
강화된 | 억센 | |
핵심 기술 | 포식 본능 3 |
||
방어 기술 | 대지 방벽 5 |
강화된 | 타고난 |
피의 울부짖음 1 |
강화된 | 보존하는 | |
선조의 인내 1 |
수문장 3 |
||
동료 기술 | 맹독 덩굴 1 |
강화된 | 냉혹한 |
진노 기술 | 싹쓸바람 1 |
강화된 | 야생의 |
분열하는 대지 3 |
대비책 3 |
바위 경비병 3 |
|
신경독 1 |
독살 3 |
독성 발톱 1 |
|
궁극기 | 석화 1 |
||
반항 3 |
자연 재해 2 |
공명 3 |
|
빠른 변신 1 |
향상된 감각 3 |
||
핵심 지속 효과 | 자연의 격노 1 |
특징
대지방벽의 하위 스킬을 타고난 대지방벽으로 찍게 되면 대지방벽 파괴/만료시 주위에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이 대지방벽 데미지를 이용하는 빌드입니다.
발톱으로 평타를 치면 폭풍 강타가 시전되고 자연의 격노로 대지 기술(대지방벽)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공생하는 위상 목걸이로 대지방벽의 쿨타임이 12초가 줄어 들어 바로 연속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 7월 19일 패치 후
공생 목걸이 12초에서 8초로 너프
전체적인 방어력 너프
불복 너프 50%에서 30%로 너프
프로세스
연속 발톱 평타 >> 대지방벽 쿨타임 5초로 >> 연속 발톱 평타 >> 대지방벽 쿨타임 0초로 >> 연속 발톱 >> 5초 >> 발톱 >> 0초
체감상 1초 정도의 텀이 발생합니다만 아직도 문제 없이 강력합니다.
스킬 배치 순서
대지방벽 빌드는 패드 이용시 한결 손이 편안해 집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배치 했습니다.
3. 영혼 은총
마녀의 큰지팡이 대지방벽 드루 영혼 은총 |
||
사슴 | 경계심 | |
독수리 | 급강하 공격 | |
늑대 | 무리의 지도자 | 강화 |
뱀 | 피학성 |
4. 사용 아이템 및 위상
대지방벽(마녀의 큰지팡이) 사용 장비 및 위상 |
||||
투구 | 갑옷 | 장갑 | 바지 | 장화 |
원기 불복의, 위세의 |
위세의 원기, 불복의 |
깨진돌 자연의 균형, 재빠른 |
불복의 원기, 위세의 |
유령방랑자 |
재사용 대기 시간 공격 속도★ 보호막 생성량★ 최대 생명력 총 방어도 |
총 방어도 피해 감소 중독 피해 감소 보강 피해 감소 근, 원거리 피해 감소 |
공격 속도★ 극대화 행운 적중 대지 극대화 피해 스킬 + |
총 방어도 피해 감소 중독 적 피해 감소 보강시 피해 감소 부상시 피해 감소 근, 원거리 피해 감소 능력치 |
이동 속도★ 늑대 인간 총 방어도 부상시 피해 감소 보강 재생량 스킬 + 능력치 신단 지속 시간 |
루비, 다이아몬드 | 루비, 다이아몬드 | 루비, 다이아몬드 | ||
양손 무기 | 목걸이 | 반지 | 반지 | |
마녀의 큰지팡이 고정 |
공생하는 | 자연의 균형 깨진돌, 재빠른 |
재빠른 깨진돌, 자연의 균형 |
|
발톱이 폭풍 기술로 변하고 폭풍 강타도 시전해 원래 피해의 120~150% 피해를 줍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독살 3 이동 속도★ 총 방어도 피해 감소 늑대 인간 총 방어도 보강시 피해 감소 최대 생명력 |
취약 피해 극대화 확/피 보호막 생성량★ 최대 생명력 행운 적중 총 방어도 스킬 + 능력치 |
취약 피해 극대화 확/피 보호막 생성량★ 최대 생명력 행운 적중 총 방어도 스킬 + 능력치 |
|
에메랄드 | 프리시즌 : 해골 시즌1 거침없는 힘의 심장 |
프리시즌 : 해골 시즌1 유혹적인 운명의 심장 |
프리시즌 : 해골 시즌1 보복의 심장 |
투구와 목걸이에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는 필수 입니다.
이동 속도를 full로 챙겨 두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시즌1에 적용된 심장으로 인해 빌드에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악세사리에 해골 대신 심장을 적용 했습니다.
이발사를 써도 되지만 어떤 경우의 수로 쉽게 잡는 상황에서 오히려 위험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차원문에서 소환된 폭탄병과 피물집을 시간내에 처리하지 못해 죽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발사를 채택하지 않고 유혹적인 운명의 심장을 채택했습니다.
5. 정복자 보드
정복자 보드는 두가지를 제공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레벨링에 유용한 정복자 빌드 입니다.
두번째 빌드는 악몽 던전 100단을 조금 더 쉽게 깰 수 있는 빌드입니다.(제가 완료 했기에 모두 가능할 것입니다.)
첫번째 빌드 - 레벨링용
첫 대지방벽 빌드를 짠 외국인의 유명한 빌드입니다.
제 아이템에 맞게 조금씩 개량을 했습니다.
사용하는 문양과 찍는 순서는 오리지널 입니다.
90단 초반 까지는 무리 없이 돌 수 있었습니다.
악몽 던전 중저단용 대지방벽 정복자 빌드 관련 링크(인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3376
두번째 빌드 - 악몽 던전 100단 클리어 가능
악몽 던전 100단을 목표로 다시 짠 정복자 빌드입니다.
극대화 피해를 최대한으로 당겼으며 방어력 또한 최대한으로 챙겼습니다.
방어 관련 문양을 대폭 채용 했습니다.
던전 패널티에 따라서 90 중후반 무리 없이 돌 수 있습니다.
던전 패널티에 따라서 악몽 던전 100단에 도전 가능합니다.
악몽 던전 100단 클리어 가능 대지방벽 정복자 빌드 관련 링크(인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3409
두 정복자 빌드의 차이점 비교표
정복자 빌드 비교 분석 | ||
제1빌드 | 제2빌드 | |
스탯 | 115/282/460/203 | 85/278/445/228 |
보드 갯수 | 7 | 6 |
문양 갯수 | 6 | 6 |
세부 사항 | ||
전설 채용 | 고조된 악의 대지의 파멸 |
고조된 악의 대지의 파멸 |
공격력 | 75% | 45% |
방어력 | 1000 | 1350 |
최대 생명력 | 38% | 26% |
공격속도 | 8.9% | - |
물리피해 | - | 15% |
극대화피해 | 52.5% | 67.5% |
대지극피 | 37.5% | 45% |
자연마법 | - | 35% |
정예 | - | 24% |
cc적피해 | 7.5% + 30% | 30% + 30% |
중독적피해 | 57.5% + 45% | 87.5% +45% |
중독적피감 | 23% | 18% |
보감피감 | 10% | - |
보강재생량 | 9.8% | - |
치유량 | 6% | - |
6. 시즌 전에 악몽 던전 100단
부캐 드루 늦게 스타트 했지만 시간을 맞출수 있었네요.
맵은 정점, 번개 거품 패널티까지 정말 쉽지 않은 여정 이었습니다.
시간도 촉박했었고 인장 가루도 오링 직전이었습니다. 인장 가루와 인장을 얻을려고 들어 왔는데
첫 몬스터를 접하고 이건 되겠다 싶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버프를 다 걸고 도전해서 성공했습니다.
확실히 드루이드는 재미있고 신선한 빌드가 많았습니다. 시즌1에도 이런 빌드가 쏟아져 나왔으면 좋겠네요.
드루이드 너프가 없기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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