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비약 100단 지하 산책 대방 드루이드(짓밟기 산책 드루)
프리시즌에서 부터 부캐 드루로 대지방벽 드루를 재밌게 즐겼습니다.
이번 시즌 1에서는
쳐부수기로 시작 >> 클래식 대방으로 100렙 달성 >> 회늑드루 연구(실패) >> 번개폭풍(고단용 연구) >> 다시 클래식 회늑
>> 마나물약님 지하 산사태 대방 드루를 조금 하다가
>> 악몽 100단에서 클래식 대방처럼 산책 돌듯이 쉽게 사냥하는 (본연의 컨셉을 살리면서) 빌드를 연구해 보았습니다.
이것 저것 하다보니 모아둔 약 1억 5천 골드 탕진하고 현재 1천 골드 정도 남아있습니다.
솔직히 빌드를 짜는게 즐겁긴 한데 거의 혼자서 끙끙대면서 이것저것 바꾸는 식이라 어딘가에서 이미 만들어진 빌드 일 수도 있겠다는 걱정도 앞서지만 디아4라는게 아직 혼돈의 초창기인데다가 이때까지 연구한 결과를 혼자만 알고 넘어가는 것도 아닌 것 같아서 이 빌드에 보탬을 얻고자 여러 드루 고수님들 앞에 내놓게 되었습니다.
어디서나 이름이 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빌드 이름이 원초적이고 길기만 합니다.
덜어내고 걷어내고 싶지만 적당한 이름이 생각 나지 않아서 (이름이 길면 똥일 확률이 크다고 했는데)
참신한 아이디어가 생각 나지 않아서 원초적으로 지었습니다.
지하 산책 대방 드루
1. 특징
목표
특정 맵, 특정 패널티를 제외하고 악몽 100단을 산책 하듯이 편하게 사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매우 까다로운 특정 몬스터가 등장하는 던전은 제외
- 본 빌드 천적 패널티를 제외한 던전만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 했습니다.
- 천적 패널티 - 극대화 피해 저항, 근접 방어자, 물리 저항등
아이템 및 위상에서 변화
마나물약님 빌드처럼
- 지하 위상
- 짓밟힌 대지의
- 여파의 위상을 사용합니다.
필수였던 고유 아이템
- 바실리의 기도
- 만족을 모르는 분노(곰갑빠)
- 마녀의 큰지팡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자리에
- 원기의 투구
- 위세의 갑옷
- 자연의 균형 한손 도끼
- 자연의 야만성 토템을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모두 사용할 경우 위와 같은 결과 근사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연의 야만성 위상 사용으로 발톱 사용시 폭풍 스킬 사용으로 취급되고 폭풍의 격노 핵심 패시브 스킬로 대지방벽과 짓밟기의 쿨타임을 감소(공생의 위상 효과) 시킵니다.
사용 스킬 변화
스킬 활용 방식에 변화가 있습니다.
첫째 산사태를 스킬창에 올려 놓지 않았습니다.
- 산사태를 스킬창에 올려 짓밟기 사용시 싹쓸바람이 랜덤하게 발동되던 문제점
- 근접 피해감소 20%가 필요할때 싹쓸바람을 즉시 사용해야 하는 필요성
- 어차피 주력 공격 스킬은 대지방벽으로 이루어지는 특성을 고려
- 산사태 효과를 받지 못한 데미지 감소를 감안하고도 고단 악던에서의 안정성을 선택했습니다.
산사태를 스킬창에 올려놓지 않으면 대지티끌이 발동되지 않기에
다음 두개의 대안을 제시합니다.
- 산사태 - 강화된
- 산사태 - 강화된 - 격렬한
주력 공격 스킬은 대지방벽이며 탱킹하게 접근해서 빠르게 몬스터를 순삭하는 방식으로 사냥합니다.
그래서 산사태는 1 포인트 할당되며 대지방벽에 5포인트 투자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대지방벽의 최대 보호막 수치가 상향되어 투자할 만한 가치가 더 생긴 것도 한 몫했습니다.
짓밟기 사용시 곰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100단에서 사용시 급사하는 경향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짓밟기는
- 이동 목적
- 저지불가 탈출 목적
- 일반 잡몹 제거용으로 사용됩니다.
- 또한 궁극기에 정신 못차리는 정예 몬스터에 대한 극딜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2. 스킬 세팅
인벤 스킬 트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13795
100단 산책용 지하 산책 대방 드루이드 스킬 세팅 |
|||
기본 기술 | 발톱 1 |
강화된 | 사나운 |
핵심 기술 | 산사태 1 |
강화된 | 격렬한 |
포식 본능 3 |
|||
방어 기술 | 대지 방벽 5 |
강화된 | 타고난 |
선조의 인내 1 |
수문장 3 |
||
동료 기술 | 맹독 덩굴 1 |
강화된 | 냉혹한 |
진노 기술 | 싹쓸바람 1 |
강화된 | 야생의 |
짓밟기 1 |
강화된 | 자연의 | |
분열하는 대지 | 대비책 | 바위 경비병 | |
신경독 1 |
독살 3 |
독성 발톱 1 |
|
궁극기 | 대격변 1 |
극상의 | |
반항 3 |
자연 재해 2 |
공명 3 |
|
빠른 변신 1 |
향상된 감각 3 |
||
핵심 지속 효과 | 자연의 격노 1 |
스킬 배치 순서
패드로 플레이 중입니다.
자주 쓰는 스킬들은 오른쪽 버튼 Y X A B 버튼에 집중했으며
LTap버튼과 A버튼 항상 눌러 기본 공격과 대지방벽이 자동으로 나가게 됩니다.
3. 영혼 은총
100단 산책용 지하 산책 대방 드루이드 영혼 은총 |
||||
사슴 | 따끔거리는 거죽 | 수사슴의 선물 | 경계심 | 이로운 야수 |
가시 | 최대 영력 10 | 정예 피해 감소 10% | 제어 방해 15% 감소 |
|
독수리 | 낫 발톱 | 무쇠 깃털 | 급강하 공격 | 새의 격노 |
극확 5% | 최대 생명력 14% 증가(x) |
공속 10% | 극피 30%(x) | |
늑대 | 무리의 지도자 | 기력 충전 | 강화 | 재앙 |
행적: 극피시 20% 확률로 동료스킬 초기화 | 행적: 적중시 영력 10 회복 기회 | 방어 기술 사용시 맥스 hp의 15% 보강 |
궁극기 지속 25% |
|
뱀 (영혼 결속) |
흑요석 내려치기 | 과부하 | 피학성 | 폭풍전야 |
적 20마리 처치시 대지 기술 제압 발동 |
행적: 번개 피해시 20% 확률로 추가 번개 피해 25% |
행적: 변신 스킬 극피시 75% 기회로 HP 회복 | 행적: 자연 마법 스킬 사용시 10% 기회로 궁극기 쿨탐 2초 감소 |
피학성의 꼭 찍어 줘야하는 은총중에 하나입니다. 생명력 회복으로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폭풍전야 또한 짓밟기 사용기 궁극기 쿨탐 2초 감소 효과가 자주 발생해 궁극기 사용 기회가 빨리 찾아 옵니다.
4. 아이템 및 위상
100단 산책용 지하 산책 대방 드루이드 사용 장비 및 위상 |
||||
필수 위상 공생하는, 자연의 균형, 자연의 야만성, 지하 원기, 위세, 불복 |
||||
투구 | 갑옷 | 장갑 | 바지 | 장화 |
원기의 위세의, 불복의 |
위세의 원기의, 불복의 |
여파의 반격의, 깨진돌, 재빠른 |
불복의 위세의, 원기의 |
유령방랑자, 모래수렁 공생하는 - 2, 3세트 |
피해감소/총방어 재사용 감소 공격 속도★ 보호막생성량 모능/능력치 |
피해감소 총방어 근,원피감 중독 피감 보강 피감 생명력 모능/능력치 |
공격속도★ 극대화확률 행적확률 스킬+ 모능/능력치 |
피해감소 총방어 근,원피감 중독 피감 보강 피감 생명력 모능/능력치 |
이동속도 늑인총방 보호막생성량 모능/능력치 |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 다이아몬드 | ||
무기 | 토템 | 목걸이 | 반지 | 반지 |
자연의 균형 - 1, 3세트 재빠른 - 2세트 |
자연의 야만성 | 공생하는 -1세트 자연의 균형 - 2세트 재빠른 - 3세트 |
지하 짓밟힌 대지 |
짓밟힌 대지 지하 |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대지극피 모능/능력치 |
재사용감소 극대화확률 공격속도★ 행적확률 모능/능력치 |
피해감소/총방어/늑총방 독살 이동속도 재사용감소 공격속도★ 스킬 + 최대 생명력 |
취약피해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대지극피 생명력 보호막생성량 |
취약피해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대지극피 생명력 보호막생성량 |
에메랄드 | 에메랄드 | 보복의★ 유혹적인 운명의★ 거침없는 힘의★ |
유혹적인 운명의★ 거침없는 힘의★ 보복의★ |
거침없는 힘의★ 보복의★ 유혹적인 운명의★ |
참고 자료 1 - 위상으로 분류
100단 산책용 지하 산책 대방 드루이드 위상으로 분류 |
|||
종류 | 사용 위상 | 사용 부위 | 가능 부위 |
공격 위상 | 공생하는, 깨진돌, 반격의,여파의, 자연의 균형, 자연의 야만성 재빠른, 지하, 짓밟힌 대지 |
무기, 토템, 장갑, 목걸이, 반지 | 무기, 보조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 |
방어 위상 | 원기의, 위세의, 불복의 | 투구, 갑옷, 바지 | 투구, 갑옷, 바지, 목걸이 |
보조 위상 | 공생하는, 모래수렁, 유령방랑자 | 장화, 목걸이 | 투구, 갑옷, 장갑, 장화, 목걸이 |
기동성 위상 | - | - | 장화, 목걸이 |
자원 위상 | - | - | 반지 |
참고 자료 2 - 위상 변주
1세트 - 사용중 | 2세트 -딜뻥공속 | 3세트 - 극공속세팅 | |||
목걸이 | 공생하는 | 목걸이 | 자연의 균형 | 목걸이 | 재빠른 |
반지 | 지하 | 반지 | 지하 | 반지 | 지하 |
반지 | 짓밟힌 대지 | 반지 | 짓밟힌 대지 | 반지 | 짓밟힌 대지 |
장갑 | 여파의 | 장갑 | 여파의 | 장갑 | 여파의 |
장화 | 유령방랑자 | 장화 | 공생하는 | 장화 | 공생하는 |
무기 | 자연의 균형 | 무기 | 재빠른 | 무기 | 자연의 균형 |
토템 | 자연의 야만성 | 토템 | 자연의 야만성 | 토템 | 자연의 야만성 |
제가 사용하는 위상 세팅은 1번 세트입니다.
3번 세팅이 목표인데 지금 자금이 오링인데다 현재 사용 중인 독살 목걸이는 킵하고 싶은 욕심이 커서 멈춘 상태입니다.
현재 목걸이는 다른 빌드 연구를 위해서 놔두는 걸로
정복자 보드에서 보너스 개방을 위해서 능력치 투자를 많이 했습니다.
한손 도끼를 사용해서 건강상태일때 피해를 노렸으며 토템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와 공격 속도 증가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5. 심장
- 방어를 위해 보복의 심장
- 공격을 위해서 유혹적인 운명의 심장
- 빠른 사냥을 위해서 거침없는 힘의 심장을 사용합니다.
6. 정복자 노드
정복자 노드 링크(인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13409
정복자 노드 상세 스탯
시즌1 100단 산책용 극방어 대지방벽 정복자 문양(21레벨) + 5보드 보너스 적용시 스탯 |
|||
획득 능력치 | 힘 85/ 지능 290/ 의지력 425/ 민첩 238 | ||
공격력 | 30% | 공격속도 | x |
방어력 | 1850 | 보감피감 | x |
생명력 | 44% | 보강재생 | x |
물리피해 | 15% | 치유량 | x |
극피 | 45% + 22.5%(6보드) = 67.5% | ||
대지극피 | 45% | ||
자연마법 | 55% | ||
정예 | 24% | ||
CC피해 | 45% + 22.5%(6보드) = 67.5% | ||
중독피해 | 87.5% | ||
중독피감 | 18% | ||
기타 특수 | 고조된 악의 x45% 대지의 파멸 x30% |
정복자 보드는 정답이 없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고쳐 쓰시면 됩니다.
100단 산책 재밌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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