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완성은 이미 한참 전에 되었는데
시즌 1에서 3번째로 키운 캐릭으로 시간상 시즌 막바지인 데다가
100단 클리어, 릴리트까지 잡고 나서 살짝 번아웃이 와서 만사 귀찮아져서 늦어진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1 유종의미 의미로 올려봅니다.
본 빌드는 pc환경, 데스크 탑에서 매우 잘 보입니다.
시즌1 광찢을 이용한 극방어 이중타격
1. 빌드 특징
- 이 빌드 그대로 100단 산책 + 릴리트 모두 가능
- 불복 스탯 + 철갑 피부일때 릴리트 즉사기 고름 한방을 버티는 걸 발결
- 당연히 100단 도살자 가능
- 출발은 정복자를 극방어로 세팅해서 100단을 보다 쉽게 돌기 위해서 세팅
- 방어적인 측면은
- 방어기재, 최대 생명력에 중점
- 함성, 철갑 피부, 철갑 전사, 무쇠 피등의 위상과 스킬 사용
- 보강은 따로 챙기지 않은 빌드
- 공격은 출혈에 의존도가 높게 세팅
- 방어적인 측면은
- 광찢 메커니즘을 분석해서 중요도 측면에서 필요한 옵션, 위상만 챙기도록 구성
- 기본 공격력 - 적당한 공격력 유지, 출혈 데미지를 적극 이용
- 공격 속도 - 가속하는, 재빠른 위상 추가
- 극대화 확률 - 스킬 세팅, 정복자, 아이템 옵션등에서 극확 위주로
- 극대화 피해 - 스킬 세팅, 정복자에서
- 빌드 메커니즘을 분석해서 다음 옵션도 추가로 챙기도록 구성
- 재사용 대기 시간 - 투구, 목걸이, 유틸리티 위상, 정복자에서
- 최대 생명력 - 정복자, 아이템 옵션에서
- 시즌1 심장 구성은
- 치밀한 자 + 보복 + 이발사
- 치밀한 자 + 무시무시한 + 이발사 (추천)
- 치밀한 자 + 유혹하는 + 이발사 (추천)
2. 광폭한 찢기 메커니즘 계산식
광찢 메커니즘에 대해서 설명할려면 새로운 글을 작성해서 해야 할 정도로 긴 내용이므로
광찢 메커니즘에 대한 실험을 여러 차례한 다음 링크로 대체 하겠습니다.
광찢 메커니즘에 관한 글은 다음 글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결론은 첫번째, 두번째 링크글을 보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시즌1 광찢 메커니즘과 버그가 아닐 가능성, 광찢과 철갑못 - 인벤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22995
시즌1 야만용사 광찢 메커니즘 계산식(잠정 완성본) - 인벤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3/3378
시즌1 광찢 마지막 실험// 피뿜을 제외한 광찢 메커니즘 - 인벤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23260
3. 극방어 이중타격 스킬 세팅
스킬 세팅 링크(인벤)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9355
시즌1 극방어 이중타격(광찢) 스킬 세팅 |
|||
기본 기술 | 광분(추천) 후려치기(추천-보강) 도려내기/달려들기 1 |
강화된 | 전투/격전 아무거나 가능 |
핵심 기술 | 이중 타격 5 |
강화된 | 맹렬한 |
혈점 포착 3 |
|||
방어 | 집결의 함성 1 |
강화된 | |
철갑 피부 1 |
강화된 | 전술적 | |
도전의 외침 1 |
|||
미친 존재감 1 |
전투의 원기 3 |
||
분노 폭발 1 |
철갑못 1 |
||
난투 | 전장의 함성 | 강화된 | |
우렁찬 목소리 3 |
습격대장 1 |
거친 함성 3 |
|
공격적인 저항 3 |
|||
신속함 3 |
|||
무기 숙련 | 사투장의 싸움꾼 3 |
무자비 3 |
|
무력화 1 |
뼈 가르기 3 |
||
궁극기 | 결투사 3 |
||
맹공 3 |
뇌진탕 1 |
||
핵심 지속 효과 |
피를 뿜는 상처 1 |
기본 스킬을 다양하게 선택하게 한 것은 무기 전문성에서 여러 종류 무기 스택을 쌓기 좋게 하기 위함 이기도 합니다.
광분을 선택하지 않고 다른 기본 스킬을 사용해도 100단 클리어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 스킬은 광분, 후려치기를 추천합니다.
- 릴리트를 잡을때 썼던 스킬 구성은 광분 - 강화된 광분 - 전투 광분(중첩당 공속 5%추가)
- 광분 - 강화된 광분 - 격전의 광분(중첩당 피해감 8%)도 충분히 좋은 스킬 세팅이다.
- 후려치기는 기절 상태 적 공격시 보강 획득 가능
이미 극방어 세팅으로 방어쪽이 넘치고 있어서 기본 스킬 만큼은 여러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빌드가 보강을 챙기지 않는 빌드인데 보강으로 넘어가고 싶은 분들에게는 후려치기가 키가 될 수 있는 선택입니다.
스킬 순서 및 구성
사용하는 기본적인 스킬 구성은
집결의 함성 - 철갑 피부 - 도전의 외침 - 이중 타격 - 광분 - 전장의 함성
광분 일때
양손검 무기 전문성 스택 쌓을때 도려내기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중타격 대신 분쇄를 넣고 지옥물결을 돌아서 깬 것 같네요.
4. 무기 전문성
시즌1 극방어 이중타격(광찢) 무기 전문성 |
|||
선택 | 종류 | 효과 | 비고 |
한손 도끼 | 부상 상태 적에게 극대화 확률 5%(+)증가 쌍수 도끼 사용시 2배 효과 |
||
행운 적중 : 극대화시 55% 확률로 2초간 공속 6%(+) 추가 쌍수 도끼 사용시 2배 효과 |
|||
한손 철퇴 | 기절 상태 적에게 공격력 10%(x) 증가 쌍수 철퇴 사용시 2배 효과 |
기본 공격 이중타격 |
|
행운 적중 : 기절 상태 적에게 10% 확률로 1.50초간 광폭화 효과 발동 쌍수 철퇴 사용시 2배 효과 |
|||
한손 도검 | 행운 적중 : 군중 제어 적에게 10% 확률로 분노 5 획득 쌍수 도검 사용시 2배 효과 |
기본 공격 이중 타격 |
|
군중 제어 상태 적 처치시 3초간 공속 15%(+) 추가 쌍수 도검 사용시 2배 효과 |
|||
기예 | 양손 도끼 | 취약 상태 적에게 피해 15%(x) 증가 | 기예 효과 항상 적용 |
취약 상태 적에게 극대화 확률 10%(+) 추가 | |||
미늘창 | 행운 적중 확률 10%(x) 증가 | ||
건강 상태일때 공격력 10%(x) 증가 | |||
양손 검 | 직접 피해의 20%(+)를 5초간 출혈 피해로 추가 변환 |
||
적 처치시 5초간 출혈 피해 30%(x) 증가 |
|||
양손 철퇴 | 행운 적중 : 공격 적중시 10% 확률로 분노 2 획득 광폭화시 2배 효과 |
||
광폭화시 기절, 취약 상태 적에게 극대화 피해 15%(x) 증가 |
사용하는 기예는 양손 도끼이며
한손 철퇴와 한손 도검의 무기 전문성을 10등급으로 맞춰 놓으면 됩니다.
5. 사용 장비 및 위상
시즌1 극방어 이중타격(광찢) 사용 장비 및 위상 |
||||
필수 위상 | ||||
투구 | 갑옷 | 장갑 | 바지 | 장화 |
위세 | 무쇠 피 | 불타는 분노 | 철갑 전사 | 가차없는 광전사 |
총방어/피해감소 재사용감소 공격속도 생명력 모능/능력치(힘) |
총방어/피해감소 근/원피감 도전의 외침+ 생명력 모능/능력치(힘) |
극대화확률 공격속도 이중 타격스킬 +4 모능/능력치 |
총방어/피해감소 근/원피감 생명력 모능/능력치 |
이동속도 부상피감 분노소모량감소 모능/능력치 |
루비 | 루비 | 루비 | ||
양손 둔기 | 한손무기(철퇴) | 한손무기 | 양손 베는무기 | |
광폭한 찢기 | 가속하는 | 라말라드니의 역작 고유 |
재빠른 | |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능력치(힘) 모든 능력치 |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능력치(힘) 모든 능력치 |
보유한 분노 1당 이 무기로 사용하는 기술로 주는 피해 0.1~0.3%(x) 증가 매초 분노 2 감소 |
취약피해 극대화피해 능력치(힘) 모든 능력치 |
|
에메랄드 | 에메랄드 | 에메랄드 | 에메랄드 | |
목걸이 | 반지 | 반지 | ||
불복 | 응보 | 담대한 족장 | ||
총방어/피해감소 이동속도 재사용감소★ 스킬+ 생명력 |
취약피해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생명력 |
취약피해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생명력 |
||
보복의 심장(선택) 무시무시한(선택) 치밀한 자(필수)★ |
이발사의 심장★ | 치밀한 자(필수)★ 무시무시한(선택) 보복의 심장(선택) |
아이템에서 중점적으로 챙길 옵션은
- 기본적으로 총 방어, 피해 감소
- 재사용 대기 시간, 공격 속도,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 최대 생명력, 모든 능력치, 능력치(힘)
- 이동 속도
개인적으로 눈으로 확인하기 쉽고 전투중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컨트롤 하기 좋은 방어 기재를 선호 합니다.
그래서 보강 보다는 철갑 전사나 무쇠 피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방어 위상에서 철갑 전사, 무쇠 피를 채용
- 철갑 전사 - 철갑 피부 사용시 저지 불가 + 피해 감소 효과
- 무쇠 피 - 주위 출혈 상태 적 하나당 피해 감소 효과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광찢 메커니즘에 초점을 두고
- 광폭한 찢기 위상
- 응보의 위상
공격 속도를 위해서
- 가속하는 위상과 재빠른 위상을 사용한다.
유틸리티적인 측면에서는
-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으로 광폭화 유지에 힘을 쏟고
- 담대한 족장의 위상으로 함성 기술 및 방어 기재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관리
- 불타는 분노 위상은 치밀한 자의 심장의 기절 효과를 전방위적으로 노리기 위해서 사용
착용 중이 아이템 사용 예시
6. 극방어 정복자
극방어 정복자 빌드 인벤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4666
1. 기본 - 작전사령관
2. 깔끔한 기술 - 마시는 자
3. 무기 전문가 - 양손잡이
4. 뼈 파괴자 - 진노
5. 학살 - 할복
6. 도륙 - 세력권/착취(착취 추천)
극방어 정복자 빌드 특징
- 극방어용으로 세팅된 정복자 빌드 입니다.
- 레벨링 과정에 그대로 사용 해도 무방합니다.
- 본 정복자 세팅 + 위 빌드 그대로(바꾸는거 없이) 릴리트 클리어 가능합니다.
- 총 기대 방어력 : 2422
- 총 기대 체력 : 50%
다음은 상세 스텟입니다.
시즌1 극방어 이중타격(광찢) 정복자 빌드 상세 스텟 |
||||
순서 | 정복자 | 문양 | 방어 | 체력 |
1 | 기본 | 작전사령관 | 200 + 336 | 20% |
2 | 깔끔한 기술 | 마시는 자 | 350 | 8% |
3 | 무기 전문가 | 양손잡이 | 200 + 336 + 200 + 200 | |
4 | 뼈 파괴자 | 진노 | 200 | 14% |
5 | 학살 | 할복 | 200 | 8% |
6 | 도륙 | 세력권/착취 | 200 | |
총계 | 2422 | 50% |
모든 설명이 끝났습니다.
시즌2에서 야만용사를 키울지 어떻게 될지 아직 결정을 못한 상태인데
시즌1에서 체득한 경험들이 도움이 되길 바라 봅니다.
'디아블로 4 > 디아블로 4 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4 시즌4 피쇄도 VS 소환 VS 암흑골렘 빌드 비교표 (0) | 2024.05.21 |
---|---|
디아4 시즌4 피쇄도 조넼, 조넼 빌드 비교 프로토 타입 (0) | 2024.05.20 |
디아4 시즌1 뼈컨 치폭마 강령 (3) | 2023.10.11 |
디아4 시즌2 대비용 기본 칼날대방(100단 산책) (1) | 2023.10.09 |
디아4 90렙까지 무난한 강령 레벨링 빌드 (0) | 2023.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