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 3월 20일 딥락갤럭틱 서바이버가 첫번째 업데이트 패치를 진행 했습니다.
영어 원문 패치 노트인데 제가 알짜 정보만 한글번역 정리 했습니다.
살펴 보시죠.
패치노트 한글 번역 제 유튜브 영상
새로운 맵, 지역 등장
새로운 맵
소금 구덩이 추가
암석이 더욱 촘촘하게 구성, 대신 잘 부서진다고 합니다.
석순 군집(클러스터)
등장
석순 군집을 부수면 전방으로 데미지를 주는 석순이 떨어집니다.
랜덤하게 떨어져서 보스를 맞추기는 힘들지만 소소한 데미지를 줍니다.
새로운 적
등장
크로나르 영링과 크로나르 미니 엘리트 추가
크로나르 영링은 슬라임(굼벵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돌진을 하며(적이 쏘는 투사체 보다 빠릅니다) 돌진해서 암석을 부숩니다.
특히 크로나르 미니 엘리트는 소금 광석을 그대로 뚫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단계가 낮으면 귀찮은 존재인데 위험도 5에 가면 매우 무서운 존재가 됩니다.
새로운 아티팩트와 도전과제 등장
새로운 아티팩트
등장
모 모자(Mo Cap)
감소한 체력 1%마다 피해량이 1%증가
짭짤한 프레첼
감소한 체력 2%마다 방어력 1증가
다이브 입문서(Hoxxes manual)
+10% 피해량, +10% 재장전 속도, +5% 치명타 확률, +15% 치명타 피해량
원래 기존에는 치명타 피해량이 20%였는데 15%로 다시 패치 했습니다.
총평
실제 사용해보고 사용감을 올려 보겠습니다.
모 모자와 프레첼을 같이 보유하면 체력 감소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그리고 짭짤한 프레첼은 위험도 5단계에선 꼭 먹으시길 바랍니다.
말도 안되는 방어력으로 죽어야 할 상황에서 죽지 않고 버텨 줍니다. 더불어 방어력 유틸리티도 상당히 주목해야 하며 써본 감으로는 매우 좋습니다.
다이브 입문서는 제 1순위 선택지는 아니지만 2순위 정도는 됩니다.
나쁜 점이 없잖아요. 그래도 사기템은 존재하니 사시 EE5나 나이트라 제약 같은거 말이죠.
신규 아티팩트
획득 방법
모 모자
체력이 30보다 적은 상태로 드레드노트(최종 보스) 처치
짭짤한 프레첼
방어력 50 도달(한 게임에서)
다이브 입문서
3번 죽기(아무데서나)
밸런스 패치
몇몇 바이옴 퀘스트 달성 조건을 쉽게 패치 했습니다.
나이트라 300개 캐기 >> 275개로 변경
금광 600개 캐기 >> 550개로 변경
기본 무기 몇가지를 오버클럭 잠금 해제로 시작합니다.
딥코어 GK2, "레드 스톰" 파워드 미니건, 스바타 120, 기본 포탑(LMG 건 플랫폼)
무기
버프/너프
전기 드론
데미지 12에서 16으로 증가
스택1에서 3으로 증가
재핑 대상이 2명에서 3명으로 증가
LOK-1 스마트 라이플
데미지 35에서 44로 증가
재장전 시간이 0.2초에서 0.15초로
CRSPR 화염방사기
데미지가 20에서 28로 증가
볼테익 스턴 스위퍼(부메랑)
재장전 3초에서 2초로 감소
총평
전기 드론은 좋았는데 버프 줘서 감사, 전기 드론의 문제는 전자기 주입 최종 오버클럭이 너무 믿믿했다.
스마트 라이플은 너무 약하다. 데미지 올린다고 쓸려나?
화염방사기는 좋았는데 또 버프 줘서 감사, 부메랑? 있는 무기 였음?
콜렛 웨이브 쿠커
데미지 80에서 94로 증가
스택 6에서 8로 증가
소이 수류탄
데미지 75에서 85로 증가
브리치 커터
데미지 25에서 32로 증가
스택 2에서 4로 증가
고폭 수류탄
퓨즈 시간 2초에서 1.5초로 단축
총평
쿠커는 그래도 안쓸듯 하고 소이 수류탄과 고폭 수류탄의 문제는 데미지가 아니라 눈이 아파서 쓰지 못하는 것이다.
유탄 발사기도 눈이 너무 아프다. 브리치 커터는 너무 구렸는데 그래도 쓸만해 졌을려나 궁금
너프된
OP 무기들
M1000 클래식
데미지 145에서 140으로 감소
재장전 0.5에서 0.45로 감소
"썬더헤드" 헤비 오토캐논
데미지 100에서 92로 감소
연사속도 2.86초에서 2.5초로 감소
사이즈믹 리펄서
데미지 20에서 18로 감소
연사속도 1.33초에서 0.83초로 감소
총평
이 세가지 OP무기가 너프를 먹었네요.
데미지 감소를 주고 재장전 속도 및 연사속도도 줄여줘서 병주고 약주고 했습니다.
너프 했으도 쓸 수 있는 무기로는 만들어 줬네요. (썬더헤드 써봤는데 아직도 매우 좋음)
사이즈믹 리퍼서는 데미지가 문제가 아니라 작동 방식이 너무 좋았는데 그래도 쓸 거 같네요
아티팩트
밸런스 패치
지갑전사 게임기
지속적으로 금 10개 소모 10초 동안 피해량 100% 증가
>> 지속적으로 금 50 소모 50초 동안 피해량 100% 증가로 변경
고정 거치대
최대 스택이 10에서 15증가 지속 시간 2초에서 3초증가
2%x10스택 = 20%증가에서 2%x15스택 = 30%증가로 변경됩니다.
원한의 필기판
피격시 경험치를 얻는다 였는데 정확한 수치가 공개 되었네요
피격시 경험치 50% 증가입니다. 외부적으로 텍스트 변화는 없습니다.
FRZ 방어 허리띠
데미지 80에서 100증가
스택 50에서 65로 증가
외부적으로 텍스트 변화는 없습니다.
BRN 방어 허리띠
데미지 120에서 140으로 증가
스택 50에서 65로 증가
외부적으로 텍스트 변화는 없습니다.
총평
지갑전사는 50소모에 50초 유지면 쓸 수는 있는데 보통 최종 보스 스테이지에서 금을 150정도 가지고 있다고 본다면
3분안되는 시간을 쓸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쓸 수는 있을 거라 봅니다.
고정 거치대는 나쁘지 않느 선택이 될거 같네요.
그리고 두가지 방어 허리띠는 원래 선택을 했었던 아티팩트 였는데 더욱 좋아 졌네요 아주 좋습니다.
원한의 필기판은 경험치 수치가 이제 공개 되었습니다. 50%증가 뭐 나쁘지 않느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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