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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략]/딥 락 갤럭틱 서바이버

[게임공략]SSS 티어 무기 및 오버클럭 #딥락갤럭틱서바이버 #DR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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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S 티어

"썬더헤드" 헤비 오토캐논

암스코어 코일건

택티컬 레더버스터

 

※ 비고

선택만으로도 게임이 쉬워지는 무기들입니다.

단 암스코어 코일건은 최종오버클럭 기대값만으로도 SSS 티어를 받았습니다.

SS 티어

실험용 플라즈마 차저

M1000 클래식

냉매 수류탄

크라카타우 센티널(화염 포탑)

볼테익 쇼크 펜스(전기 포탑)

사이즈믹 리펄서

파이어플라이 헌터 드론(화염 드론)

KI-P 바이퍼 드론(산성 드론)

 

※ 비고

M1000 클래식을 SS 티어로 내렸습니다.

이번에 너프 패치후 사용감이 예전같지 않았습니다.

냉매 수류탄 역시 택티컬 레드버스터에 밀려 내려왔습니다.

쇼크 펜스가 왜 SS티어 인가 의구심이 들텐데 보조무기 채택후 게임이 매우 쉬워지는 걸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SSS 티어처럼 게임 전체를 흔들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SS 티어에 놓게 되었습니다.

 

AAA 티어

BRT7 버스트 파이어 건

브리치 커터

신경독 수류탄

플라즈마 버스터

LMG 건 플랫폼

하이-볼트 썬더버드(번개 드론)

 

※ 비고

버스트 파이어건은 관통 무기 오버클럭 선택이 가능해서 AAA티어가 되었습니다.

브리치 커터는 이번 패치로 버프를 받아서 성능이 쓸만한 수준까지 올라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신경독 수류탄을 대폭 티어 업 시켰습니다.

냉매 수류탄과 동급으로 둘까하다가 한단계 내렸습니다. 꽤 괜찮습니다.

AA 티어

주코프 NUK17

DRAK-25 플라즈마 카빈

"레드 스톰" 파워드 미니건

샤드 디플렉터

 

※ 비고

4단계까지는 그나마 쓸만한 무기들입니다.

샤드 디플렉터는 재조명을 받아야 할듯하네요.

AA티어에 두기도 그렇고 AAA티어에 두기도 그렇고

A 티어

스바타 120

"스터비" 볼테익 SMG

딥코어 GK2

소드 오프 샷건

니샨카 볼트샤크 X-80

CRSPR 화염방사기

부식성 슬러지 펌프(산성 펌프)

슈레더 스웜 수류탄

소이 수류탄

 

※ 화염방사기와 부식성 슬러지 펌프는 티어를 올려도 될 듯하지만 작동 방식에 문제점이 많아서 티어를 대폭 낮췄습니다.

특히 부식성 슬러지 펌프는 채용시 잡몹 사냥에 매우 좋은 성능을 발휘 합니다.

 

SSS 티어 무기 필수 오버클럭

 

 

"썬더헤드" 헤비 오토캐논의 필수 오버클럭은

  • 가스 경로 변경 (+25% 연사 속도, +25% 재장전 속도)
  • 대구경탄(+30% 피해량 -30% 연사 속도, +관통 사격)

썬더헤드는 연사를 중점적으로 올리면 이득을 보는 무기입니다.

가스 경로 변경의 +25% 연사속도와 +25% 재장전 속도는 매우 유용한 옵션입니다.

그리고 기본 관통 속성이 있지만 대구경탄의 +관통 사격을 한 번 더 해주면 더 강력해 집니다.

 

 

썬더헤드의 활용 방식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6렙 유지 다른 무기를 올리는 방식의 장점

  • 마지막 보스전이 약간 어렵습니다.
  • 보급품을 보스 머리 찍기로 쓰는 걸 추천
  • 6레벨에 +관통 사격을 노리고 하는 덱입니다.
  • 선택지는 연사속도와 피해량 위주에 적당한 재장전 시간(1.5초 정도)을 선택하면 됩니다..
  • 재장전 속도 감소를 거의 안찍고 공용 재장전으로 커버 합니다.

최종 오버클럭까지 찍는 방식의 장점

  • 마지막 보스전이 매우 쉬워집니다.
  • 보급품은 모든 스테이지 마다 먼저 먹어도 됩니다.(보스 머리 찍을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 선택지는 연사속도와 피해량 위주에 적당한 재장전 시간 감소(1초에서 1.5초 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 게임이 매우 쉬워집니다.

 

 

암스코어 코일건 이 무기를 SS급이나 S급으로 둘려고 했습니다만 최종 오버클럭을 한 후 그 짜릿한 사용감은 용납이 안됩니다. 필드를 싹쓸이 해버리는 이 무기를 어떻게 급수를 낮출 수 있을까요.

 

 

코일건의 필수 오버클럭은

코일건 지형 파괴(발사하면 지형에도 피해를 줍니다)

 

만약 코일건 지형 파괴 오버클럭을 선택 하지 못한 코일건이라면 게임을 다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빔은 그냥 부수적인 것일 뿐입니다. 오직 지형 파괴

 

 

오히려 최종 오버클럭은 다행스럽게도 평범합니다.

중간에 지형 파괴만 나와도 멈출 수 있습니다만  다량의 빔으로 지형을 파괴하는 맛은 DRGS의 참맛이죠.  참을 수 없습니다.

 

 

이 무기 얏봤습니다. "힘숨찐" 대단한 무기 였습니다.

 

 

택티컬 레드버스터의 필수 오버클럭

  • 관통 투사체(+관통 사격)
  • 확산 수류탄(-30% 피해량, 수류탄이 3개의 약한 수류탄으로 갈라집니다.)

+관통 사격이 붙은 무기는 모두 사기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사기급에 속하는 무기가 바로 이 택티컬 레드버스터입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수류탄이기 때문에 적진 깊숙히 들어가서 작동하기 때문이죠.

즉, 두번의 관통 사격을 하는 것입니다.

 

 

잡몹 제거에 있어선 냉매 수류탄은 솔직히 쨉이 안됩니다.

냉매 수류탄 보다 확실하게 잡몹을 제거해 줘서 이동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레벨업 선택지는 연사속도, 데미지 증가 위주로 하되 재장전 속도를 1초에서 1.5초로 맞춰 줘야 합니다.

냉매 수류탄이 재장전에 몰빵 한다면 택티컬은 연사와 데미지에 몰빵합니다.  그래도 됩니다  워낙 강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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