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20x100
더욱 보기 좋게 표 형식만 따로 모아 봤습니다.
자료 출처(개발자 공식)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NAhYwL5U4VWHrssh_AtIYmxYyMwr9MF5QoaB56G79Y/edit?gid=0#gid=0
Full List of Enchantments
ABCDEFGHIJKLMNOPQRSTUVWXYZMagical EnchantmentsWeaponShieldBowHelmArmorPantsGlovesDamage increased by 15%-30% for 30s after BackstabDamage increased by up to 3%-10% based on DurabilityDamage increased by up to 3%-10% based on DurabilityPoise Defense increas
docs.google.com
또는
Full List of Enchantments
Full List of Enchantments
docs.google.com
※ 용어 정리
처형
- 충전 공격으로 적 처치 또는 룬 스킬 공격으로 적 처치
보석
- 당연히 마법 부여 그룹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피해 주입
- 무기의 물리 피해를 덮어쓰고 대신 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 다른 마법 부여보다 4배 더 출현 빈도가 낮습니다(레어함)
회복 가능 체력
- 적에게 공격받아 잃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플레이어에게 제공
- 적을 공격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회복량은 회복 가능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 강탈 증가
- 체력 강탈을 얻습니다
- 다른 종류의 체력 강탈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치유는 체력 강탈량을 증가 시킵니다
1. 매지컬 아이템 모든 마법 부여
무기/방패/활/투구/갑옷/장갑/바지
무기(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기습 후 30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기습 - 뒤잡기 |
기습 후 30초 동안 비틀거림 피해 15~30% 증가 | ||
처치 후 20초 동안 비틀거림 피해 15~30%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 피해 주입 |
피해 3~10% 증가 | ||
룬 피해 4~15% 증가 | ||
룬 공격 후 5초 동안 피해 6~20% 증가 | ||
주변 적 수 마다 피해 2~5%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 ||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6~20% 증가 | ||
비틀거림 피해 4~15% 증가 | 비틀거림 - 적이 쓰러짐 |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피해 7~25% 추가 | ||
충전 공격 후 4동 동안 비틀거림 피해 6~20% 증가 | 충전 - 모으기 공격 | |
충전 공격 후 4초 동안 일반 피해 4~15% 증가 | ||
처치 시 폭발 피해 25~50% 증가 | ||
10% 확률로 룬 공격 시 폭발 피해 15~5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공격 속도 최대 3~10% 증가 | ||
공격 시 지구력 비용 7~15% 감소 | ||
체력이 낮을 때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C 그룹 (지구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기습 후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방패(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A 그룹 (피해 증가)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 |
패리 시 7~25% 피해 추가 | ||
패리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 ||
방어 시 5~15% 피해 추가 | ||
방어 후 5초 동안 피해 5~10% 추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 |
패리 시 집중력 5~15 획득 | ||
방어 시 집중력 2~5 획득 | ||
C 그룹 (지구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패리 시 지구력 9~30 획득 | ||
패리 후 5초 동안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방어 시 지구력 2~5 획득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활(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 ||
근처에 적이 없는 경우 피해 4~15% 증가 | ||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 ||
피해 회피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 |
피해 회피 시 집중력 5~15 획득 | ||
C 그룹 (지구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피해 회피 시 지구력 5~15 획득 | ||
회피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투구(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자세 방어력 1~3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4~15% 증가 | |
냉기 피해 4~15% 증가 | ||
전기 피해 4~15% 증가 | ||
역병 피해 4~15%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집중력 획득량 4~15% 증가 | |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집중력 비용 7~25% 감소 | ||
체력이 낮을 경우 집중력 비용 6~25% 감소 | ||
축적 유발 시 집중력 3~10 획득 | ||
최대 집중력 7~25% 증가 | ||
룬 공격 후 6초 동안 집중력 비용 6~20% 감소 | ||
전투 시 집중력 재생 | ||
C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 ||
E 그룹 (저항 관련) |
화상 저항 10~20% 증가 | |
냉기 저항 10~20% 증가 | ||
전기 저항 10~20% 증가 | ||
역병 저항 10~20% 증가 | ||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
L 그룹 | 방어력 10~2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
갑옷(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자세 방어력 1~3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집중력 3~10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 ||
D 그룹 (내구도 관련) |
내구도 30~100% 증가 | |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 ||
E 그룹 (저항 관련) |
화상 저항 10~20% 증가 | |
냉기 저항 10~20% 증가 | ||
전기 저항 10~20% 증가 | ||
역병 저항 10~20% 증가 | ||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 ||
H 그룹 (치유 관련) |
최대 체력 4~15% 증가 | |
치유 6~20% 증가 | ||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
L 그룹 (피해 감소) |
방어력 10~2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 ||
체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6~20% 감소 | ||
지구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받는 피해 6~20% 감소 | ||
주변의 적 수마다 받는 피해 2~5% 감소 |
장갑(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자세 방어력 1~3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물리 피해 4~15% 증가 | |
화상 피해 6~20% 증가 | ||
냉기 피해 6~20% 증가 | ||
전기 피해 6~20% 증가 | ||
역병 피해 6~20% 증가 | ||
패리 시 무기 피해의 7~25%만큼 피해를 줌 | ||
패리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피해 3~10%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 |
패리 시 집중력 5~15 획득 | ||
C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패리 시 지구력 9~30 획득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 ||
E 그룹 (저항 관련) |
화상 저항 10~20% 증가 | |
냉기 저항 10~20% 증가 | ||
전기 저항 10~20% 증가 | ||
역병 저항 10~20% 증가 | ||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 ||
처치 시 체력 3~10% 획득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
L 그룹 | 방어력 10~2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
바지(마법)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자세 방어력 1~3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 |
피해 회피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 |
피해 회피 시 집중력 5~15 획득 | ||
C 그룹 | 피해 회피 시 지구력 5~15 획득 | |
회피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지구력 회복량 6~20% 증가 | ||
체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체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7~25% 감소 | ||
집중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지구력 비용 8~25% 감소 | ||
D 그룹 | 내구도 30~100% 증가 | |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 ||
E 그룹 (저항 관련) |
화상 저항 10~20% 증가 | |
냉기 저항 10~20% 증가 | ||
전기 저항 10~20% 증가 | ||
역병 저항 10~20% 증가 | ||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 ||
H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 ||
J 그룹 | 처치 후 10초 동안 이동 속도 4~15% 증가 | |
이동 속도 3~1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3~10% 감소 | |
L 그룹 | 방어력 10~2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
2. 역병 아이템 모든 마법 부여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1. 무기/방패/활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무기(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기습 시 체력 3~5% 획득 | |
기습 시 집중력 5~10 획득 |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 피해 주입 |
내구도에 따라 공격 속도 최대 7~15% 증가 | ||
대형 적에 대한 피해 15~30% 증가 | ||
룬 피해 10~20% 증가 | ||
룬 공격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충전 공격 피해 10~20% 증가 | ||
충전 공격 후 5초 동안 일반 피해 12~25% 증가 | ||
비틀거림 피해 4~15% 증가 |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피해 15~30% 증가 | ||
기습 후 30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처형 시 20초 동안 피해 20~40% 증가 | ||
체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15~30%증가 | ||
체력이 낮을 때 피해 15~30% 증가 | ||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15~3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처치 시 집중력 8~15 획득 | |
처형 시 집중력 12~25 획득 | ||
C 그룹 (지구력 관련) |
처형 후 20초 동안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 |
패리 후 6초 동안 공격 시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처치 시 5~10% 체력 획득 | |
처형 시 5~10% 체력 획득 | ||
충전 공격 시 2~4% 체력 획득 |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5~10% 체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J 그룹 | 룬 공격 후 5초 동안 이동 속도 7~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방패(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방어 중 자세 방어력 5~10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 |
패리 시 10~30% 피해 추가 | ||
패리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방어 시 10~20% 피해 추가 | ||
방어 후 6초 동안 피해 10~20% 증가 | ||
C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패리 시 2~6% 체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
L 그룹 | 방어 중 받는 피해 7~15% 감소 |
활(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 |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 ||
주변에 적이 없을 경우 피해 10~20% 증가 | ||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 ||
피해 회피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C 그룹 (지구력 관련)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15~30% 증가 | |
체력이 낮을 경우 회피 시 지구력 비용 20~40% 감소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피해 회피 시 3~5% 체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역병 아이템 저주 모음 무기/방패/활 | |||
무기 특수 | 방패 특수 | 활 특수 | 공통 |
공격 시 지구력 비용 20~30% 증가 | 방어 불가 | 회피 지구력 비용 26~40% 증가 | 수리 불가 |
주변의 적 수마다 치유 9~14%감소 | 전투 시 체력 감소 | ||
전투 시 집중력 감소 | |||
피해를 받을 때마다 집중력 10~15 감소 | |||
집중력 비용 26~40% 증가 | |||
집중력 사용 시 20~30%의 피해를 받음 | |||
최대 장비 무게 20~30% 감소 |
2. 투구/갑옷/장갑/바지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투구(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10~20% 확률로 폭탄이 소모되지 않으 | |
A 그룹 (피해 증가) |
화상 피해 7~25% 증가 | |
냉기 피해 7~25% 증가 | ||
전기 피해 7~25% 증가 | ||
역병 피해 7~25% 증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축적 유발 시 8~15 집중력 획득 | |
체력이 낮을 경우 집중력 비용 15~30% 감소 | ||
C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룬 공격 1회당 3~6% 체력 획득 | |
집중력이 낮을 경우 치유 9~30% 증가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
L 그룹 | 집중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7~15% 감소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
갑옷(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충전하는 동안 자세 방어력 5~10 증가 | |
A 그룹 | 화상 피해 25~50% 증가 | |
동결된 적의 방어력 25~50% 감소 | ||
적을 비틀거리게 한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감염된 적의 비틀거림 저항 15~30% 감소 | ||
피해를 입을 경우 15% 피해 추가 | 반사(가시) 데미지 | |
B 그룹 (집중력 관련)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6초 동안 집중력 비용 15~30% 감소 |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5% 증가 | ||
C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치유 관련) |
최대 체력이 최대 집중력의 5~10% 만크 증가 | |
전투 시 체력 재생 | ||
허기 한도 1 증가 | ||
J 그룹 | 감전 축적 유발 후 10초 동안 전반적인 속도 7~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
L 그룹 (피해 감소) |
충전 중 받는 피해 10~20% 감소 | |
축적 상태가 된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 25~50% 감소 | ||
체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12~25% 감소 | ||
집중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받는 피해 12~25% 감소 |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
장갑(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폭탄 피해 15~30%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물리 피해 7~25% 증가 | |
화상 축적 15~30% 증가 | ||
서리 축적 15~30% 증가 | ||
감전 축적 15~30% 증가 | ||
감염 축적 15~30% 증가 | ||
패리 시 15~30% 피해 증가 | ||
패리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B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5% 증가 | |
C 그룹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25~40 지구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처치 시 5~10% 체력 획득 | |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5~10% 체력 획득 | ||
패리 시 2~6% 체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
L 그룹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
바지(역병) | ||
그룹 | 마법 부여 효과 | 비고 |
그룹 없음 | 자세 방어력 1~3 증가 | |
A 그룹 (피해 증가) |
2초 동안 질주 후 피해 5~10% 증가 | |
피해 회피 시 4~15% 피해 증가 | ||
피해 회피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 ||
B 그룹 |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0% 증가 | |
C 그룹 | 체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 |
체력이 낮을 경우 회피 시 지구력 비용 18~35% 감소 | ||
집중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10~20% 감소 | ||
D 그룹 | 파괴 불가 | |
H 그룹 | 피해 회피 시 3~5% 체력 획득 | |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 ||
최대 지구력이 최대 집중력의 3~5%만큼 증가 | ||
J 그룹 | 충전 공격 후 5초 동안 이동 속도 7~15% 증가 | |
K 그룹 | 아이템 무게 7~15% 감소 | |
L 그룹 |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
역병 아이템 저주 모음 투구/갑옷/장갑/바지 | ||||
투구 특수 | 갑옷 특수 | 장갑 특수 | 바지 특수 | 공통 |
- | 치유 20~30% 감소 | 패리 비활성화 | 이동 속도 7~25% 감소 | 수리 불가 |
회피 시 지구력 비용 26~40% 증가 | 전투 시 체력 감소 | |||
무거운 구르기만 됨 | 전투 시 집중력 감소 | |||
피해를 받을 때마다 집중력 10~15 감소 | ||||
방어력 20~30% 감소 | ||||
최대 장비 무게 20~30% 감소 | ||||
최대 체력 14~20% 감소 | ||||
최대 집중력 18~25% 감소 | ||||
최대 지구력 14~20% 감소 | ||||
집중력 비용 26~40% 증가 | ||||
지구력 비용 13~20% 증가 | ||||
집중력 사용 시 20~30%의 피해를 받음 | ||||
집중력이 가득 차지 않은 경우 받는 피해 26~40% 증가 | ||||
피해를 받은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 21~30% 증가 | ||||
비틀거림 저항 26~40% 감소 |
728x90
728x90
'[게임 공략]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레스트포더위키드빌드] 결의의 반지 메커니즘 (1) | 2025.06.11 |
---|---|
[노레스트포더위키드빌드] 아마겟돈 메테오 빌드(결의의 반지 세팅) (1) | 2025.06.10 |
모든 마법 부여 옵션 정리(공식 사이트 발췌 및 번역)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 계속 업데이트 중 (0) | 2025.06.04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에 등장하는 모든 반지 종류 정리 (0) | 2025.04.17 |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 고위 아이템 얻는 방법/집사(세네샬) 이용 방법 (0) | 2025.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