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모든 마법 부여 옵션 정리(표 형식 자료만 모아서) 노 레스트 포 더 위키드

728x90
320x100

 

더욱 보기 좋게 표 형식만 따로 모아 봤습니다.

자료 출처(개발자 공식)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NAhYwL5U4VWHrssh_AtIYmxYyMwr9MF5QoaB56G79Y/edit?gid=0#gid=0

 

Full List of Enchantments

ABCDEFGHIJKLMNOPQRSTUVWXYZMagical EnchantmentsWeaponShieldBowHelmArmorPantsGlovesDamage increased by 15%-30% for 30s after BackstabDamage increased by up to 3%-10% based on DurabilityDamage increased by up to 3%-10% based on DurabilityPoise Defense increas

docs.google.com

 

또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NAhYwL5U4VWHrssh_AtIYmxYyMwr9MF5QoaB56G79Y/htmlview?pli=1#gid=2115609371

 

Full List of Enchantments

Full List of Enchantments

docs.google.com

 

※ 용어 정리

처형

  • 충전 공격으로 적 처치 또는 룬 스킬 공격으로 적 처치

보석

  • 당연히 마법 부여 그룹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피해 주입

  • 무기의 물리 피해를 덮어쓰고 대신 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 다른 마법 부여보다 4배 더 출현 빈도가 낮습니다(레어함)

회복 가능 체력

  • 적에게 공격받아 잃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플레이어에게 제공
  • 적을 공격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회복량은 회복 가능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 강탈 증가

  • 체력 강탈을 얻습니다
  • 다른 종류의 체력 강탈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치유는 체력 강탈량을 증가 시킵니다

 

1. 매지컬 아이템 모든 마법 부여

무기/방패/활/투구/갑옷/장갑/바지

무기(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기습 후 30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기습 - 뒤잡기
기습 후 30초 동안 비틀거림 피해 15~30% 증가
처치 후 20초 동안 비틀거림 피해 15~30%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피해 주입
피해 3~10% 증가  
룬 피해 4~15% 증가
룬 공격 후 5초 동안 피해 6~20% 증가
주변 적  마다 피해 2~5% 증가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6~20% 증가
비틀거림 피해 4~15% 증가 비틀거림 - 적이 쓰러짐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피해 7~25% 추가
충전 공격 후 4동 동안 비틀거림 피해 6~20% 증가 충전 - 모으기 공격
충전 공격 후 4초 동안 일반 피해 4~15% 증가
처치 시 폭발 피해 25~50% 증가  
10% 확률로 룬 공격 시 폭발 피해 15~50% 증가
내구도에 따라 공격 속도 최대 3~10% 증가  
공격 지구력 비용 7~15% 감소  
체력이 낮을 때 지구력 비용 7~25% 감소
C 그룹
(지구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기습 후 지구력 비용 7~25% 감소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방패(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A 그룹
(피해 증가)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패리 시 7~25% 피해 추가  
패리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방어 시 5~15% 피해 추가  
방어 후 5초 동안 피해 5~10% 추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패리 시 집중력 5~15 획득  
방어 시 집중력 2~5 획득
C 그룹
(지구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패리 시 지구력 9~30 획득  
패리 후 5초 동안 지구력 비용 7~25% 감소  
방어 시 지구력 2~5 획득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3~10% 증가  
근처에 적이 없는 경우 피해 4~15% 증가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피해 회피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피해 회피 시 집중력 5~15 획득  
C 그룹
(지구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피해 회피 시 지구력 5~15 획득  
회피 지구력 비용 7~25% 감소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투구(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자세 방어력 1~3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4~15% 증가   
냉기 피해 4~15% 증가   
전기 피해 4~15% 증가   
역병 피해 4~15%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집중력 획득량 4~15% 증가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집중력 비용 7~25% 감소  
체력이 낮을 경우 집중력 비용 6~25% 감소  
축적 유발 시 집중력 3~10 획득  
최대 집중력 7~25% 증가  
룬 공격 후 6초 동안 집중력 비용 6~20% 감소  
전투 시 집중력 재생  
C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E 그룹
(저항 관련)
화상 저항 10~20% 증가  
냉기 저항 10~20% 증가  
전기 저항 10~20% 증가  
역병 저항 10~20% 증가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L 그룹 방어력 10~20% 증가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갑옷(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자세 방어력 1~3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집중력 3~10 획득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D 그룹
(내구도 관련)
내구도 30~100% 증가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E 그룹
(저항 관련)
화상 저항 10~20% 증가  
냉기 저항 10~20% 증가  
전기 저항 10~20% 증가  
역병 저항 10~20% 증가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H 그룹
(치유 관련)
최대 체력 4~15% 증가  
치유 6~20% 증가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L 그룹
(피해 감소)
방어력 10~20% 증가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체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6~20% 감소  
지구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받는 피해 6~20% 감소  
주변의 적 수마다 받는 피해 2~5% 감소  

 

장갑(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자세 방어력 1~3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물리 피해 4~15% 증가  
화상 피해 6~20% 증가  
냉기 피해 6~20% 증가  
전기 피해 6~20% 증가  
역병 피해 6~20% 증가  
패리 시 무기 피해의 7~25%만큼 피해를 줌  
패리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내구도에 따라 피해 3~10%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패리 시 집중력 5~15 획득  
C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패리 시 지구력 9~30 획득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E 그룹
(저항 관련)
화상 저항 10~20% 증가  
냉기 저항 10~20% 증가  
전기 저항 10~20% 증가  
역병 저항 10~20% 증가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처치 시 체력 3~10% 획득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L 그룹 방어력 10~20% 증가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바지(마법)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자세 방어력 1~3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피해 회피 후 5초 동안 피해 4~15%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4~15% 증가  
피해 회피 시 집중력 5~15 획득  
C 그룹 피해 회피 시 지구력 5~15 획득  
회피 지구력 비용 7~25% 감소
지구력 회복량 6~20% 증가
체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지구력 비용 7~25% 감소
체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7~25% 감소
집중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지구력 비용 8~25% 감소
D 그룹 내구도 30~100% 증가  
6~20% 확률로 내구도 손상 무시  
E 그룹
(저항 관련)
화상 저항 10~20% 증가  
냉기 저항 10~20% 증가  
전기 저항 10~20% 증가  
역병 저항 10~20% 증가  
비틀거림 저항 7~15% 증가  
H 그룹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회복 가능한 체력 10~20% 증가  
J 그룹 처치 후 10초 동안 이동 속도 4~15% 증가  
이동 속도 3~1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3~10% 감소  
L 그룹 방어력 10~20% 증가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2~6% 감소  

 

 

2. 역병 아이템 모든 마법 부여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1. 무기/방패/활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무기(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기습 체력 3~5% 획득  
기습 시 집중력 5~10 획득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피해 주입
내구도에 따라 공격 속도 최대 7~15% 증가  
대형 적에 대한 피해 15~30% 증가  
룬 피해 10~20% 증가  
룬 공격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충전 공격 피해 10~20% 증가  
충전 공격 후 5초 동안 일반 피해 12~25% 증가  
비틀거림 피해 4~15% 증가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피해 15~30% 증가  
기습 30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처형 20초 동안 피해 20~40% 증가  
체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15~30%증가  
체력이 낮을 때 피해 15~30% 증가  
집중력이 가득 찼을 때 피해 15~30% 증가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처치 시 집중력 8~15 획득  
처형 시 집중력 12~25 획득  
C 그룹
(지구력 관련)
처형 후 20초 동안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패리 6초 동안 공격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6~20% 증가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처치 5~10% 체력 획득  
처형 5~10% 체력 획득  
충전 공격 시 2~4% 체력 획득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5~10% 체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J 그룹 공격 후 5초 동안 이동 속도 7~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방패(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그룹 없음 방어  자세 방어력 5~10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패리 시 10~30% 피해 추가  
패리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방어 시 10~20% 피해 추가  
방어 후 6초 동안 피해 10~20% 증가  
C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패리 시 2~6% 체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4~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L 그룹 방어  받는 피해 7~15% 감소  

 

(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주입, 냉기 피해 주입, 전기 피해 주입, 역병 피해 주입  
내구도에 따라 피해 최대 7~15% 증가  
주변에 적이  경우 피해 10~20% 증가  
피해 회피 시 피해 4~15% 증가  
피해 회피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C 그룹
(지구력 관련)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15~30% 증가  
체력이 낮을 경우 회피 시 지구력 비용 20~40% 감소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피해 회피 시 3~5% 체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역병 아이 저주 모음 무기/방패/
무기 특수 방패 특수 특수 공통
공격 지구력 비용 20~30% 증가 방어 불가 회피 지구력 비용 26~40% 증가 수리 불가
주변의 적 수마다 치유 9~14%     전투 시 체력
      전투 시 집중력
      피해를 받을 때마다 집중력 10~15 감소
      집중력 비용 26~40% 증가
      집중력 사용 시 20~30%의 피해를 받음
      최대 장비 무게 20~30% 감소

 

2. 투구/갑옷/장갑/바지 - 긍정적인 효과/부정적인 효과

투구(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10~20% 확률로 폭탄이 소되지 않으  
A 그룹
(피해 증가)
화상 피해 7~25% 증가   
냉기 피해 7~25% 증가  
전기 피해 7~25% 증가  
역병 피해 7~25% 증가  
B 그룹
(집중력 관련)
축적 유발 시 8~15 집중력 획득  
체력이 낮을 경우 집중력 비용 15~30% 감소  
C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공격 1회당 3~6% 체력 획득  
집중력이 낮을 경우 치유 9~30% 증가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L 그룹 집중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7~15% 감소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갑옷(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충전하는 동안 자세 방어력 5~10 증가  
A 그룹 화상 피해 25~50% 증가  
동결된 적의 방어력 25~50% 감소  
적을 비틀거리게 한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감염된 적의 비틀거림 저항 15~30% 감소  
피해를 입을 경우 15% 피해 추가 반사(가시) 데미지
B 그룹
(집중력 관련)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6초 동안 집중력 비용 15~30% 감소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5% 증가  
C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치유 관련)
최대 체력이 최대 집중력의 5~10% 만크 증가  
전투 시 체력 재생  
허기 한도 1 증가  
J 그룹 감전 축적 유발  10초 동안 전반적인 속도 7~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L 그룹
(피해 감소)
충전 중 받는 피해 10~20% 감소  
축적 상태가 된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 25~50% 감소  
체력이 낮을 경우 받는 피해 12~25% 감소  
집중력이 가득 차 있을 경우 받는 피해 12~25% 감소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장갑(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폭탄 피해 15~30%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물리 피해 7~25% 증가  
화상 축적 15~30% 증가  
서리 축적 15~30% 증가  
감전 축적 15~30% 증가  
감염 축적 15~30% 증가  
패리 15~30% 피해 증가  
패리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B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5% 증가  
C 그룹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25~40 지구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지구력 재생 최대 7~25% 증가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처치 5~10% 체력 획득  
적을 비틀거리게 할 경우 5~10% 체력 획득  
패리 2~6% 체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L 그룹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바지(역병)
그룹 마법 부여 효과 비고
룹 없음 자세 방어력 1~3 증가  
A 그룹
(피해 증가)
2초 동안 질주 후 피해 5~10% 증가  
피해 회피 시 4~15% 피해 증가  
피해 회피 후 6초 동안 피해 15~30% 증가  
B 그룹 내구도에 따라 집중력 획득량 최대 10~20% 증가  
C 그룹 체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15~30% 감소  
체력이 낮을 경우 회피 시 지구력 비용 18~35% 감소
집중력이 낮을 경우 지구력 비용 10~20% 감소
D 그룹 파괴 불가  
H 그룹 피해 회피 시 3~5% 체력 획득  
내구도에 따라 치유 최대 6~20% 증가  
최대 지구력이 최대 집중력의 3~5%만큼 증가  
J 그룹 충전 공격 후 5초 동안 이동 속도 7~15% 증가  
K 그룹 아이템 무게 7~15% 감소  
L 그룹 내구도에 따라 받는 피해 최대 5~10% 감소  

 

역병 아이 저주 모음 투구/갑옷/장갑/바지
투구 특수 갑옷 특수 장갑 특수 바지 특수 공통
- 치유 20~30% 감소 패리 비활성화 이동 속도 7~25% 감소 수리 불가
      회피 시 지구력 비용 26~40% 증가 전투 시 체력
      무거운 구르기만 됨 전투 시 집중력
        피해를 받을 때마다 집중력 10~15 감소
        방어력 20~30% 감소
        최대 장비 무게 20~30% 감소
        최대 체력 14~20% 감소
        최대 집중력 18~25% 감소
        최대 지구력 14~20% 감소
        집중력 비용 26~40% 증가
        지구력 비용 13~20% 증가
        집중력 사용 시 20~30%의 피해를 받음
        집중력이 가득 차지 않은 경우 받는 피해 26~40% 증가
        피해를 받은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 21~30% 증가
        비틀거림 저항 26~40% 감소
728x90
728x90